활동/뉴스

UNIDO ITPO Korea 신맹호 대표, ‘플라이 아시아(FLY ASIA)’ 패널 참석 및 UNIDO 파투 하이다라 사무총장 기조 연설 (홈페이지 오류로 추후 사진 업로드 예정)
unido 2024-10-01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 (UNIDO ITPO Korea) 신맹호 대표는 2024101일부터 2일까지 부산시가 주최한 창업 엑스포플라이 아시아(FLY ASIA)’에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유엔산업개발기구(UNIDO)의 파투 하이다라(Fatou Haidara) 사무차장이 기조 연설자로 참석하였으며, 행사장인 해운대 벡스코에는 아시아 33개국에서 400명의 투자자와 700개의 스타트업 등이 참여해 총 15,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습니다.

플라이 아시아(FLY ASIA)’ 개막식에서는 박형준 부산시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하이다라 사무차장이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에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SDG(지속가능개발목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어 UNIDO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노력과 그 중요성을 언급하며, 아프리카의 유니콘 기업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사진1)

신맹호 대표는 그후 진행된 세션에서 ESG 관련 패널로 참석하여, 개도국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이 환경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DO GCIP(Global Cleantech Innovation Program)를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GCIP Pillar2: Clean Tech Innovation Ecosystem 구축 경험이 한국의 ESG Ecosystem 형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사진2)

 

UNIDO ITPO Korea는 앞으로도 한국과 개도국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사진3)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