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는 6월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에서 에티오피아 기업 및 이해관계자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한국 민간분야와 비즈니스 관계 촉진을 원하는 에티오피아 기업들의 한국 국제비즈니스환경 및 잠재력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한국의 경험이 공유되었으며 다양한 논의 및 질의응답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디스 아바바 상공회의소 및 산업협회(AACCSA, Addis Ababa Chamber of Commerce and Sectorial Association) 소속 26개 에티오피아 기업과 더불어 KOTRA 아디스 아바바 사무소, UNIDO 에티오피아 지역 사무소, KOIIA, 에티오피아 항공 한국 지역 사무소, 한국 기업 등이 참여했습니다.
먼저, UNIDO 에티오피아 지역 사무소 부소장 Asegid Adane과 AACCSA 사무차장 Zekarias Assefa의 연사로 워크숍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김하나 KOTRA 아디스 아바바 사무소 무역관장의 발표가 진행되며 한국 경제, 지리, 비즈니스 환경, 시장 잠재력 및 KOTRA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한국 국제무역전략 및 정책, 한국 기업과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 전략에 대한 에티오피아 항공 한국지역사무소 및 한국기업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 소개 및 에티오피아와의 협업 기회에 대한 내용도 제시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 자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본 워크숍은 한국 비즈니스 분야 소개 및 경험 공유를 통해 참여자들의 깊은 논의와 질의응답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는 에티오피아 기업들의 한국시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양국의 민간 협력 촉진에 기여할 것입니다.